진화하는 데이팅 앱미스터리 드라마 범인 찾으며 온라인 데이트 스냅타임


젊은 여성들이 온라인 데이팅앱을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8~34세 여성들의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비율은 60%로 나타났다. 젊은층은 노년층보다 이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다.


정보 제공 없이 가입만 하고 상대방의 자세한 정보를 보려는 시도는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이 역시도 표대표가 추구하는 ‘신뢰성’이라는 가치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결국 그녀의 연애는 애플리케이션을 툭탁거린 엄지 두 개가 아닌, 상호간의 마음이 선택한 결과였다.


이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51.1%), 주변 인맥을 통해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44.7%), 빠른 시간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20%) 등을 장점으로 손꼽았다. 지인 소개팅에 ‘부담’과 ‘한계’를 느끼는 2030세대가 데이팅 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더욱 큰 문제는 이러한 위험성에 청소년들이 무방비 상태로 놓여있다는 점이다.


선택 과정에서 충분한 시간을 갖지 않으면 엉뚱한 사람과 데이트하게 될 수도 있다. “고스팅”이라는 용어는 여러 번의 데이트 이후 갑자기 상대방이 사라지는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그 사람은 메시지에 대답하지 않고, 심지어 소셜네트워크에서 상대방을 차단해 그 사람이 연락할 수 없도록 할 수도 있다. 국민일보가 데이터 분석업체 앱에이프에 의뢰해 받은 자료를 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테고리가 ‘데이트’로 분류된 앱의 지난달 월간 이용자 수는 지난해 말보다 65%가량 증가했다.


몇몇 스캐머들은 진짜 플랫폼을 모방한 완전 가짜 데이트 사이트 또는 앱을 만듭니다. 이 스캠은 피해자가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입력하도록 피해자를 속이려는 의도로 이루어집니다. Business of Apps은 미국에서 사람들이 로맨스를 찾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트 앱은 틴더이며 범블, 플렌티 오브 피쉬 그리고 힌지가 그 뒤를 잇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대학생이 쓰는 SNS인 ‘에브리타임(에타)’도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만남의 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에브리타임은 대학 재학생 인증을 통해 가입하지만 익명으로 활동할 수 있다. 사는 지역이나 취미가 비슷한 사람에게 쪽지를 보내 만남으로 이어지거나 애초에 연애 상대를 구한다는 글에 댓글을 달며 소통하는 식이다.


2차를 가든, 모텔을 가든, 하다못해 해장국을 먹으러 가든 나이트클럽보다는 쌌고, 더 차분하게 만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교육정보원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스스로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메타버스 도시가 배경인 데이팅 앱 '싱글타운'에서는 실제 사용자의 아바타가 "거리를 걸으며, 가고 싶은 곳과 대화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한다. 아바타를 탭하면 사용자의 실제 사진을 볼 수 있고, 대화를 시작하거나 가상세계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다. 전혀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두 사람이 만나는데 당연히 서로 다를 수밖에 없지만, 적어도 음악, 영화, 책 등의 취향이나 감성을 먼저 일치시키고 그 다음에 서로의 차이점을 발견해 나가는 것이 새로운 재미라고 생각한다. ‘불친절했던’ 만큼 가장 ‘믿을 수 있는’ 소셜 데이팅 서비스가 될 것이다.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줄어들고,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대부분인 요즘.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에서 사람을 만나는 횟수가 늘어났다. 그리고 사이버 사기는 딱 그만큼, 최근 4년 새 2배 가까이 늘어났다.

오피 오피 모음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